승마
제주도 영주10경 중에 고수목마라는 이야기가 있듯이 옛부터 제주에는 크고작은 오름들이 많고, 초원지대가 많아서 마소를 많이 방목하였습니다. 천고마비의 계절에는 제주에서 연인과 같이 승마를 해보세요. 제주의 아름다운 정취와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라면 색다른 기쁨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주도에는 관광승마장 20여군데가 동, 서부산업도로, 중산간도로 등지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들 승마장 대부분이 중산간지역에 위치해 있어, 멀리 바다가 아스라히 보이고, 드넓은 목초지가 눈앞에 펼쳐져 있는 모습은 생각만 해도  가슴설레이는 정경이라 하겠습니다. 승마뿐만 아니라 경마도 많이 활성화 되어있어 제주경마장은 가족의 나들이 공간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제주여행하실때에는 꼭 제주도 특유의 조랑말을 타보십시요.

 
승마란?

말은 그리스어와 라틴어로 (HIPPOS, EQUUS)이며 어원은 EQUINE라고 하는데, '말과함께 무었을, 말에 관한, 말의'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승마는 생명이 있는 말과 다루는 기사가 일체가 되어야 하는 다른 운동에 비해서 약간 특수한 성격을 지닌 레포츠이다.  말은 예로부터 영물(靈物)로서 사람들에게 인식되어져 왔으며 동물 중에서 가장 겁이 많으나, 지적(知的)이고 칭찬이나 힐책 등을 잘 알아차리며 순발력 또한 뛰어나며 친근감이 가는 동물로서 항상 사람들로 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현대사회의 기계화와 물질문명속에서 인간이 아닌 다른 생명과 호흡을 맞추며 서로의 장단점을 잘 이용하려는 특징때문에 승마는 자연스럽게 동물애호정신을 가지게 해주며, 평형감각과 유연성등을 길러주는 전신운동이며, 대담성과 건전한 사고방식을 가질 수 있게 하여 주기때문에 현대인들에게 권장하여 줄만한 레포츠이다.

승마관련 싸이트 : 한국마사회, 승마정보 종합사랑방 에쿠스

경마란?

일반적으로 경마란 경주거리, 부담중량, 상금 등 정해진 조건하에서 2두 이상의 말을 달리게 하여 승부를 겨루는 경기에 고객이 돈을 걸어 즐기는 성인레져를 말합니다. 
경마는 레이스(스포츠)와 베팅(오락)의 요소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고, 과학적으로 예측한 결과와 우연이라고 할 수 있는 이변이 조화를 이룬 레져로 고객에게는 관람스포츠, 기수에게는 프로 스포츠, 마주에게는 프로스폰서(사업가), 시행체에게는 공익사업의 성격을 지니게 합니다.

제주조랑말 경마

조랑말은 제주 특유의 말로서 키가 작고 외소한 체격을 가지고 있지만, 힘이세고, 기민하여 승마감이 좋은 면이 있다. 제주에서 열리는 특유의 조랑말 경주는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주도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제공하여 주고 있다. 

 

Copyright(C) 2002 by JolbyoungTaxi. All rights reserved.